수학공부는 크게 개념이해와 문제풀이의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개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실제로 진행하는 대부분은 문제위주로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수학공부=문제풀이"라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문제의 유형이나 변형등을 알고 익히기 위헤서는 문제풀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정확한 개념이해가 필요합니다. 개념을 공부하는 것은 단순히 공식과 정의만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 개념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어떻게 문제에 적용될지 공부하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개념과 문제를 하나의 묶음으로 연결시킬 수 있어야 기본부터 응용까지 가능한 것입니다. 개념을 정확히 알고 적용되는 원리를 알아야 서술형 역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윤수학과학학원의 수업방식은 숙제를 채점하고 오답노트 작성 후 그날 배우게 되는 내용의 개념을 충분히 설명하고 학생이 이해했는지 설명하게 하고, 문제를 풀면서 배운 개념이 적용이 되는지 확인하고, 수업이 끝날 때 STUDY DIARY에 배운 개념과 어려웠던 부분이나 보완해야 하는 부분들을 스스로 생각하여 적는 것으로 수업을 마치게 됩니다.
박태환선수가 수영하는 모습을 매일 눈으로 10시간씩 본다고 수영실력이 느는것이 아니라 수영하는 법을 배웠으면 스스로 물 안에서 얼만큼 어떻게 연습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수학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학원에서 수업을 들을땐 다 아는것같이 느껴지지만 복습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지 않는다면 그건 배우고 익히는 학습이 아니라 학원수업을 구경하는 것 밖에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윤수학과학학원은 매 수업때마다 집에서 해와야 하는 과제를 내주어 복습을 하도록 하고 과제의 모든 문제는 풀이과정을 적게 함으로 수업때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합니다.
학원에서 중학생 상담을 하다보면 전에 다니던 학원에서 고등진도를 어디까지 나갔다고 해서 TEST를 보면 전혀 이해하거나 기억하지 못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학생마다 각자의 역량이 있습니다. 진도만 나간다고 해서 모든 학생이 이해를 하거나 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흔히 수학머리가 있어 하나를 알면 열을 아는 학생이 있는 반면 하나를 이해하려면 여러번 반복설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학생들이 한 강의장에서 공부한다면 모두가 다같이 이해할 수 없는 건 당연합니다. 학원을 수강하는 학생들 모두가 결과에 만족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과정이 아니라 학생의 역량에 따른 다른 과정과 학습법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윤수학과학학원은 입학TEST를 통해 수준별 분반을 하고, 한 반에 6명 정원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 중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금요일 보강Day를 통해 개별 보강을 진행하므로 해서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12년간 초,중등 전문학원을 운영하며 어떻게 할 때 우리 아이들이 쉽고 정확히 이해하고 발전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할 때 수학공부가 힘들다고 느끼면서도 그 속에서 수학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었고 그렇게 해왔고 앞으로도 새로 오픈한 운양동 윤수학과학학원에서 그러한 학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초,중등 수학과학 전문학원 윤수학과학학원 운양역 2번출구 헤리움타운 4층 409호 교육문의 031.998.1555
  
|